다시 시작된 가전제품 10% 환급, 조건과 준비 서류 및 신청법 A to Z

가전제품, 조건, 준비서류 및 신청방법 A~Z까지 10% 환불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비 지원사업에 참여하시는 분들 주목해주세요!
2021년 ‘가전구매비 지원사업’이 진행된다.

‘가전구매비 지원사업’은 고효율 주택 구입 시 구매금액의 10%(가구당 최대 30만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가전제품. 구매기간은 결제일 기준 ​​2021년 4월 23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입니다.

신청 기간도 2021년 4월 23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다.

부지런히 움직여야겠죠? 이 제도는 지난해에도 시행됐다.

예산이 일찍 소진되어 많은 분들이 실망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환불 지원 대상 제품 지원 대상 제품은 2021년 4월 23일 이후 구매한 제품입니다.

4월 23일 이전에 구매한 제품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표에는 지원되는 11개 항목이 나와 있습니다.

구매는 온라인, 오프라인 어디에서나 가능합니다.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라벨’이 있어야 합니다.

지원사업 신청은 ‘한전 고효율가전구매비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https://en-ter.co.kr/support/main/main.do 신청 전,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 사진 속 ‘등급’을 클릭하고 ‘신청기준 시행일’을 확인하세요!
주문품목 등급 적용기준 시행일 1 냉장고 1’18.04.012 김치냉장고 1’17.07.013 에어컨 벽걸이 1’18.10.01 기타 1~34 세탁기 일반 1~2’18.07.01 드럼 15 냉온수 히터수납형 1’18.01.01 직하형 6전기밥솥 1’18.04.017 청소기(유선) 1~3’19.01.018 공기청정기 1’18.01.019 TV 1’17.01.0110 제습기 1’16.10. 0111 의류건조기 1’20.03.01 출처 : 한전 고효율가전구매비 지원사업 홈페이지 가전환급포인트 1. 1등급 외 다른 제품도 사용할 수 있나요? 대부분의 경우 1등급 전자제품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몇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컨이 벽걸이형인 경우 1단계까지만 수신이 가능하고, 스탠드형인 경우 3단계까지 수신이 가능합니다.

세탁기가 드럼세탁기가 아닌 일반세탁기인 경우, 2단계까지 가능해요. 유선청소기도 3단계까지 가능해요. 최근 엄청 팔리던 무선청소기가 왜 빠졌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무선청소기의 소비효율을 측정할 수 있는 공식적인 방법은 아직 없다고 합니다.

그런데 빨래건조대가 도착했어요. 작년까지는 대상 수상이 아니었는데, 올해는 당당하게 11위를 차지했습니다.

가전제품 환급 포인트 2. 여러 번 신청할 수 있나요? 분할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인 점이다.

100만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10%, 즉 10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그래도 30만원 한도에서 아직 20만원이 남았다.

기타 가전제품 구매시에도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원금 30만원 전액이 적용될 때까지 가구별로 여러 번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무야호~ 그렇다고 불필요한 가전제품을 사겠다는 건 아니겠죠? 가전 환불 포인트 3. 지원 대상 축소 다만, 아쉽게도 작년과 달리 올해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한국전력공사로부터 복지할인을 받는 고객을 지원대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5인 이상 동거하는 대가족, 3세 미만 자녀가 있는 가족, 자녀 3명 이상, 손주 3명 이상을 둔 가족 등이 지원 대상이다.

또한 장애인, 유공자,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도 대상이 된다.

사회복지시설이나 생활지원기기를 이용하는 가족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한전 고효율가전구매비 지원사업 홈페이지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① 한전 고효율가전구매비 지원사업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신청항목 및 약관 동의 ② 계좌번호 입력 및 계좌유효성 확인 ③ 이름, 주소 등 필수 신청자 정보 입력 ④ 구매정보 입력 및 입력 품목, 모델명 ( 라벨(모델명), 구매일자, 구매금액, 구매처 등을 확인하여 입력하세요. (이때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에 표시된 모델명을 입력하세요.) ⑤ 가장 중요한 순서 !
거래내역서, 영수증,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사진, 명판 사진 4종의 구매 증빙서류를 업로드하면 됩니다.

(이때 거래증명서에 기재된 모델명이 동일해야 합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표시 모델명) 가전제품 환불시 확인사항!
보조금을 받으시려면 구매시 해당 업체로부터 ‘거래명세서’를 받아야 합니다.

구매자의 이름은 거래 명세서에 표시됩니다.

여기서 조심하세요!
보조금을 신청하려면 보조금 신청자와 구매자의 이름이 동일해야 합니다.

또한, 신청서 심사 중 보완이 필요한 경우에는 보완요청 문자를 발송해 드립니다.

보충사유 확인 후 14일 이내에 보충해야 합니다.

문자 발송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신청서를 보완하지 않을 경우 해당 신청서는 무효가 됩니다.

각종 서류를 준비하는 것이 번거롭고 어렵다고 느끼시나요? 다만, 제가 대상자라면 보조금 혜택을 거부할 이유가 없습니다.

아낌없이 돈을 절약하고 가전제품을 사용할 때마다 행복하게 웃을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